![[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퍼포먼스 푸드 그룹(NYSE:PFGC)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이 지난 보고 이후 4.68% 하락했다. 회사는 최근 196만 주가 공매도 되었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거래 가능한 모든 보통주의 1.63%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트레이더들이 평균적으로 공매도 포지션을 커버하는 데 2.53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공매도는 매도되었지만 아직 청산되거나 종결되지 않은 주식 수를 말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소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며 이뤄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어 추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매도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비관적으로 변했다는 신호일 수 있고, 공매도 감소는 더 낙관적으로 변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퍼포먼스 푸드 그룹의 공매도 비율은 지난 보고 이후 감소했다. 이는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지만, 트레이더들은 공매도되는 주식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동종 업체 비교는 회사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분석가들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기법이다. 회사의 동종 업체는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회사를 말한다. 회사의 동종 업체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신고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해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퍼포먼스 푸드 그룹 동종 업체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은 4.65%로, 이는 이 회사의 공매도 비율이 대부분의 동종 업체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매도 증가가 실제로는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