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제조업체 스트라이커(Stryker)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이 최근 보고 이후 7.55% 증가했다.
회사는 최근 411만 주가 공매도 되었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전체 유통주식의 1.14%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고려할 때 트레이더들이 평균적으로 공매도 포지션을 커버하는 데 3.41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관심이 중요한 이유
공매도 관심은 아직 커버되거나 청산되지 않은 공매도 주식의 수를 의미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소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고 이뤄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 관심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매도 관심의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부정적인 전망을 갖게 되었음을 시사할 수 있으며, 공매도 관심의 감소는 더 긍정적인 전망을 갖게 되었음을 나타낼 수 있다.
스트라이커 공매도 관심 그래프 (3개월)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스트라이커의 공매도 주식 비율은 최근 보고 이후 증가했다. 이는 반드시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많은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스트라이커의 공매도 관심을 경쟁사와 비교
동종 기업 비교는 분석가와 투자자들이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흔히 사용하는 기법이다. 기업의 동종 그룹은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기업을 말한다. 기업의 동종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신고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하여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Benzinga Pro)에 따르면, 스트라이커 동종 그룹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은 4.91%로, 이는 스트라이커의 공매도 관심이 대부분의 경쟁사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매도 관심의 증가가 실제로는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벤징가 머니의 이 게시물은 이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설명한다.
이 기사는 벤징가의 자동 콘텐츠 엔진에 의해 생성되었으며 편집자의 검토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