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터넷 기업 소후닷컴(Sohu.com Limited, NASDAQ: SOHU)이 2024년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1억7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24% 성장했다.
조정 후 ADS(미국예탁증권) 기준 주당순손실은 1.05달러로, 전년 동기 0.52달러 손실에서 적자 폭이 확대됐다.
부문별로 보면 브랜드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7% 감소한 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반면 온라인 게임 매출은 24% 증가한 1억47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조정 후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대비 9%포인트, 전 분기 대비 10%포인트 하락한 67%를 기록했다. 온라인 게임 부문의 조정 후 매출총이익률은 76%로, 전년 87%, 전 분기 88%에서 하락했다.
2024년 6월 30일 기준 소후닷컴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13억 달러였다.
창유(Changyou) PC 게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2% 증가한 220만 명을 기록했다. 창유 모바일 게임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273% 급증한 490만 명을 기록했다.
기존에 발표된 최대 1억50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 따라 소후닷컴은 2600만 달러 상당의 ADS를 매입했다.
3분기 전망에 대해 소후닷컴은 브랜드 광고 매출이 1700만~19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4~23%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온라인 게임 매출은 1억400만~1억14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11%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 조정 후 순손실은 3000만~4000만 달러로 예상된다.
소후닷컴의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24% 상승했다.
한편 중국 정부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8개월간의 동결 기간을 거친 후 2024년 6월에 104개의 새로운 비디오 게임을 승인했다.
주가 동향: 소후닷컴 주식은 금요일 2.35% 하락한 14.5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