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월요일 증시 하락 이후 퇴직연금 거래가 급증한 가운데, 많은 투자자들이 시장 안정화에 따른 대처 방안을 찾고 있다. 이때 광고가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금융 자문사들은 서비스 광고 방식과 대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퍼시픽 파이낸셜 그룹(The Pacific Financial Group)에 43만 달러의 과징금을 부과한 사례가 좋은 예다. 씽크어드바이저(ThinkAdvisor)에 따르면, 이 자문그룹은 마케팅 규정을 위반하여 공개 웹사이트에 적절한 안전장치 없이 가상의 성과를 광고한 혐의로 제재를 받았다.사건의 경위는 다음과 같다. 퍼시픽 파이낸셜은 자사 웹사이트에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를 게재했다. 이 광고에는 모델 포트폴리오에서 도출된 가상의 성과가 포함되어 있었고, 특정 대상이 아닌 일반 대중에게 배포되었다.이로 인해 SEC는 이 회사가 마케팅 규정에서 요구하는 대로 성과 데이터의 관련성을 의도된 대상의 재무 상황과 투자 목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