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이티 브랜즈(Acuity Brands, NYSE:AYI)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이 최근 보고 이후 4.22% 상승했다.
회사는 최근 132만 주가 공매도 되었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거래 가능한 전체 보통주의 5.68%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볼 때, 트레이더들이 평균적으로 공매도 포지션을 커버하는 데 8.09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비중이 중요한 이유
공매도 비중은 아직 커버되거나 청산되지 않은 공매도 주식의 수를 말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며 이뤄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 비중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매도 비중이 증가하면 투자자들이 더 비관적으로 변했다는 신호일 수 있고, 감소하면 더 낙관적으로 변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애큐이티 브랜즈 공매도 비중 그래프 (3개월)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애큐이티 브랜즈의 공매도 주식 비율은 마지막 보고 이후 증가했다. 이는 반드시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많은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애큐이티 브랜즈의 공매도 비중을 경쟁사와 비교
동종 기업 비교는 분석가와 투자자들이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기법이다. 기업의 동종 기업은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기업을 말한다. 기업의 동종 기업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신고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하여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Benzinga Pro)에 따르면, 애큐이티 브랜즈 동종 기업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은 11.19%로, 이는 애큐이티 브랜즈의 공매도 비중이 대부분의 동종 기업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매도 비중이 증가하는 것이 실제로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벤징가 머니의 게시물에서 이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