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레이놀즈, 데드풀로 박스오피스 장악하며 수십억 달러 사업 일군다
Chris Katje
2024-09-06 02:40:42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Ryan Reynolds)는 요즘 영화 '데드풀'의 주인공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상영 중인 시리즈 3편은 미디어 거대기업 월트디즈니(The Walt Disney Company, NYSE:DIS)의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데드풀 & 울버린'은 현재 북미에서 5억8270만 달러, 해외에서 6348억 달러를 벌어들여 전 세계적으로 총 12억20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 영화는 'R등급' 영화로서 여러 기록을 세웠고, 디즈니의 2024년 박스오피스 실적을 크게 끌어올렸다.
레이놀즈는 '입바른 용병' 데드풀 역할로 유명하지만, 동시에 여러 개의 10억 달러 규모 기업들을 일궈낸 투자자이자 기업가로도 잘 알려져 있다.
기업 설립: X(구 트위터)에 올라온 라이언 레이놀즈에 대한 한 스레드는 그를 "10억 달러 브랜드의 신"이라고 표현했다.
팀 카든(Tim Carden)이 올린 이 스레드는 5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레이놀즈가 소유하거나 판매한 여러 기업들의 공통점을 지적했다.
카든은 레이놀즈가 기회를 포착하면 투자나 거래를 할 때 직접 나서서 마케팅을 하고 종종 "브랜드의 얼굴"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레이놀즈는 제품 광고 제작의 창의적 과정에도 참여한다고 한다.
카든은 "라이언이 실현 가능한 기회를 발견하면 그것을 잡는다"고 말했다.
한 예로 애비에이션 진(Aviation Gin)을 들 수 있다. 레이놀즈는 이 진을 맛보고 반해 투자를 했고, 브랜드의 얼굴이 되었다. 이후 애비에이션 진은 주류 대기업 디아지오(Diageo PLC, NYSE:DEO)에 매각되어 레이놀즈에게 상당한 수익을 안겼다.
"많은 유명인들이 돈만 투자하고 뒤로 물러나는 반면, 라이언은 직접 운전석에 앉는다."
카든이 언급한 또 다른 예는 마케팅 회사 맥시멈 에포트(Maximum Effort)다. 이 회사는 디즈니와 공동 제작 중인 데드풀 영화의 광고 제작을 돕고 있다.
"라이언은 배우로서 자신의 강점이 카메라 앞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강점을 잘 활용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