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산업 웹 트래픽 꾸준히 증가... 여행업계 타 분야는 감소세
Michael Juliano
2024-09-12 23:21:40
크루즈를 타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분석 업체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지난 몇 달간 크루즈 관련 온라인 관심도가 꾸준히 증가했다.
시밀러웹 데이터에 따르면 3월 말부터 8월 말까지 2주 간격으로 측정한 크루즈 업체 웹사이트 트래픽이 대부분 전년 대비 증가세를 보였다.
4월 26일과 5월 10일에는 트래픽이 전년 동기 대비 15% 급증했고, 5월 24일에는 12% 증가했다. 4월 12일과 6월 7일에는 8%, 6월 21일에는 5% 늘었다. 3월 29일에는 3%, 8월 2일, 16일, 20일에는 각각 2% 증가했다.
5개월 간 트래픽이 감소한 날은 7월 19일 단 한 차례로, 전년 대비 3% 하락했다.
시밀러웹에 따르면 같은 기간 항공사, 호텔, 렌터카,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여행사, 메타 검색 엔진 등 여행·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다른 분야 웹 트래픽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최근 2개월간 웹 트래픽이 크게 줄었다. 7월 19일에는 전년 대비 27%, 8월 2일에는 24%, 8월 16일에는 23% 감소했다. 6월 7일과 8월 30일에는 17%, 6월 21일에는 14%, 5월 24일에는 12% 줄었다.
다른 분야에서는 7월 5일 항공사와 4월 12일 렌터카 부문이 각각 12%의 전년 대비 감소세를 기록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크루즈 업체들의 주가는 등락이 엇갈렸다.
카니발 코퍼레이션(NYSE:CCL)은 0.12% 상승한 16.56달러
로열 캐리비안 그룹(NYSE:RCL)은 0.52% 오른 163달러
노르웨이안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E:NCLH)는 0.21% 하락한 18.66달러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