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게임시장 8월 지출 7% 감소... 매든 NFL 25 출시가 유일한 희망
Franca Quarneti
2024-10-15 03:30:19
서카나(Circana)의 최신 자료에 따르면 2024년 8월 미국 비디오 게임 지출이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41억 달러를 기록했다.
하드웨어 매출은 2023년 8월 대비 36% 감소한 2억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닌텐도의 스위치 매출이 41% 급감하며 하락세를 주도했다고 게임인더스트리닷비즈가 보도했다.
하드웨어 지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는 8월 최다 판매 콘솔 자리를 지켰다.
비디오 게임 콘텐츠 지출 감소, 모바일은 성장세
실물 및 디지털 게임 판매, 마이크로트랜잭션, DLC, 구독 등을 포함한 전체 비디오 게임 콘텐츠 지출은 5% 감소한 37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감소세가 여러 플랫폼에 영향을 미쳤지만, 센서타워 데이터에 따르면 모바일 콘텐츠 지출은 5% 증가하며 유일한 희망으로 떠올랐다.
매든 NFL 25 1위, EA 독주 계속
8월에는 일렉트로닉아츠(EA)의 매든 NFL 25가 출시돼 월간 최다 판매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매든 시리즈는 25년 연속 출시 월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달 1위였던 EA 스포츠 컬리지 풋볼 25는 2위로 밀렸지만 여전히 올해 최다 판매 게임 자리를 지키며 헬다이버스 2를 앞섰다. 컬리지 풋볼과 매든의 디럭스 에디션을 포함한 EA 스포츠 MVP 번들도 연간 5위, 8월 4위에 오르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신작들의 성공적인 데뷔
8월 톱 20에는 세 개의 신작이 진입했다. 유비소프트의 스타워즈: 아웃로스가 3위로 데뷔하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오픈월드 타이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스퀘어에닉스의 비전스 오브 마나가 10위, 반다이남코의 건담 브레이커 4가 11위를 차지했다.
8월 감소에도 불구하고 연간 지출은 안정세
8월 감소에도 불구하고 미국 게임 시장의 연간 전체 지출은 안정세를 유지했다. 올해 현재까지의 지출은 363억 달러로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1% 증가했다.
하드웨어 판매는 28% 감소한 23억 달러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비디오 게임 콘텐츠 지출은 4% 증가한 323억 달러를 기록하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보여줬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