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 Corp., 나스닥: SBUX)가 미국과 캐나다 매장에서 올리브유 음료 '올레아토(Oleato)'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브라이언 니콜(Brian Niccol) 신임 CEO가 "지나치게 복잡하다"고 지적한 메뉴를 단순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무슨 일이 있었나: CNN이 화요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1년도 채 되지 않아 출시된 올레아토 음료는 11월 초부터 미국과 캐나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가 중단될 예정이다. 이는 회사 내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한 것이다.
이번 조치는 스타벅스의 메뉴 간소화 계획의 일부로, 니콜 CEO 취임 이전에 이미 결정된 사항이다.
올리브유 음료는 전 CEO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의 아이디어로, 그가 한 올리브유 생산자를 만난 후 착안했다. 하지만 이 음료는 소비자와 언론으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으며, 일부 고객들은 음용 후 위장 문제를 호소하기도 했다.
스타벅스 측은 벤징가의 논평 요청에 즉각적인 답변을 하지 않았다.
왜 중요한가: 이번 결정은 스타벅스가 직면한 여러 도전 과제 중 하나다. 최근 스타벅스는 4분기 예비 실적이 부진했다고 발표해 주가가 하락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중국의 경쟁사인 루킨커피(Luckin Coffee)가 저가 음료로 미국 시장 재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에 경쟁 압박도 커지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애널리스트들은 니콜 CEO의 리더십과 주요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주가 동향: 화요일 스타벅스 주가는 0.64% 하락한 97.3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장 전 거래에서는 0.24% 하락했다. 벤징가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연초 이후 스타벅스 주가는 3.97% 상승했다.

이 기사는 벤징가 뉴로(Benzinga Neuro)에 의해 생성되었으며 카우스투브 바갈코테(Kaustubh Bagalkote)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