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시(Etsy, Inc.)(NASDAQ:ETSY)가 수요일 장 마감 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요 내용:
엣시의 분기 주당순이익(EPS)은 45센트로,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 전망치 55센트를 하회했다. 분기 매출액은 6억6,24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 전망치 6억5,281만 달러를 상회했으며, 전년 동기 6억3,630만 달러 대비 증가했다.
연결 총상품거래액(GMS)은 29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했으며, 환율 효과를 제외하면 4.4% 감소했다.
연결 GMS 실적에는 엘로7(Elo7) 매각에 따른 소폭의 역풍이 포함되었다.
엣시 마켓플레이스 GMS는 2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0% 감소했으며, 환율 효과를 제외하면 6.3% 감소했다.
활성 구매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한 9,120만 명을 기록했다.
640만 명의 구매자가 재활성화되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으며, 530만 명의 신규 구매자를 확보했다.
엣시 마켓플레이스의 활성 구매자당 GMS는 3분기 기준 최근 12개월 동안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한 123달러를 기록했다.
상습 구매자 수는 68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했다.
미국 내 GMS는 전체 GMS의 51%를 차지했으며, 미국 외 GMS는 전체의 49%를 차지했다.
조시 실버맨(Josh Silverman) 엣시 CEO는 "3분기 연결 실적은 대체로 예상대로 나왔으며, 엣시 마켓플레이스의 전년 대비 GMS에 약간의 추가 압박이 있었지만 매출은 건전한 성장세를 보였고 조정 EBITDA 수익성은 지속적으로 강세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실버맨은 이어 "선물하기, 품질,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 앱 투자 등 엣시 마켓플레이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진전을 이뤘으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참여도와 구매 빈도를 높일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2024년은 재량소비재에 어려운 시기였지만, 우리는 규율과 집중력을 가지고 투자하여 엣시를 더욱 엣시답게 만들고 있으며, 이는 다시 호황기가 찾아올 때 우리의 입지를 높일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ETSY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수요일 시간 외 거래에서 엣시 주가는 발표 당시 11.79% 상승한 53.6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