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하모니OS NEXT, 위챗으로 중대 시험대에 오르다
The Bamboo Works
2024-11-07 03:53:41
스마트폰 생태계 지배권을 놓고 벌이는 기술 거인들의 전쟁에서 화웨이의 하모니OS 밀어붙이기가 중심에 섰다. 화웨이가 최신 운영체제(OS)를 공격적으로 홍보해 왔지만, 진정한 시험대는 하모니OS NEXT 전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위챗 버전의 출시와 함께 찾아왔다. 그러나 초기 결과를 보면 하모니OS NEXT가 과연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아니면 중국의 필수 앱들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주저앉을지 의문이 든다.
화웨이와 위챗의 승부수10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위챗은 중국인의 일상생활에 필수적이다. 메시징과 결제에서부터 소셜 네트워킹과 전자상거래에 이르기까지, 수백만 명의 디지털 생활 기반이 되고 있다. 화웨이는 하모니OS NEXT의 성공을 위해 위챗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현재 위챗 하모니OS NEXT 버전에 대한 공개 테스트 단계를 시작했지만, 아직은 소수의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는 상태다.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업계 분석가들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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