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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레시브(NYSE:PGR)의 유동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이 지난 보고 이후 13.58% 상승했다. 회사는 최근 535만 주가 공매도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거래 가능한 모든 보통주의 0.92%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커버하는 데 평균 2.53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는 아직 매수되거나 청산되지 않은 매도 주식 수를 의미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며 이뤄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어 추적이 중요하다. 공매도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베어리시(약세)해졌음을 시사할 수 있고, 감소는 더 불리시(강세)해졌음을 나타낼 수 있다.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프로그레시브의 공매도 비율은 지난 보고 이후 증가했다. 이는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많은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동종업계 비교는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들이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기법이다. 기업의 동종업체는 산업, 규모, 업력, 재무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기업을 말한다. 기업의 동종업체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설명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하여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프로그레시브 동종업체의 평균 유동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은 1.81%로, 이는 프로그레시브의 공매도 비율이 대부분의 동종업체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매도 증가가 실제로는 주가에 불리시(강세)한 신호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