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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자동차 업계 이온나 합작 법인과 NEVI 자금 축소로 새로운 도전 직면

Surbhi Jain 2024-11-19 01:00:34
테슬라, 자동차 업계 이온나 합작 법인과 NEVI 자금 축소로 새로운 도전 직면

테슬라(NASDAQ:TSLA)의 전기차(EV) 충전 시장 지배력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제너럴모터스(NYSE:GM)와 메르세데스-벤츠(OTCPK: MBGAF) 등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했지만, 다양화된 네트워크의 필요성이 분명해졌다.


두 회사는 BMW(OTC:BMYY), 혼다(NYSE:HMC), 현대자동차, 기아, 스텔란티스(NYSE:STLA) 등 5개 회사와 함께 이온나를 출범시켰다. 이온나는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독립적인 충전 네트워크다.


이온나의 첫 번째 사이트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에이펙스에 위치해 있다. 이 사업은 레트로 퓨처리즘 디자인, 운전자 라운지, 와이파이, 음식, 심지어 반려동물 친화적인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와 같은 기존 네트워크는 신뢰성 문제에 직면해 왔다. 이온나는 이들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충전 인프라에 대한 더 큰 통제력을 가질 수 있게 하면서 동시에 테슬라의 최고 수준 슈퍼차저 시스템과 직접 경쟁할 수 있게 해준다.



NEVI 자금 축소로 불확실성 가중


50억 달러 규모의 국가 전기차 인프라(NEVI) 프로그램에 대한 잠재적인 자금 삭감으로 EV 충전 시장 상황이 더욱 복잡해질 수 있다.


JP모건의 빌 피터슨 애널리스트는 트럼프가 이끄는 행정부가 아직 배정되지 않은 NEVI 자금, 특히 아직 분배되지 않은 17억 달러를 다른 사업이나 세금 감면으로 전용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는 정부 지원 EV 충전 프로젝트를 저해하고, 시장을 이온나와 같은 민간 사업에 더욱 의존하게 만들 것이다.


테슬라에게 이러한 상황은 위험과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온나를 통해 독립성을 강화함에 따라 테슬라의 경쟁 우위가 좁아질 수 있다.


그러나 정부 자금 축소는 공적 지원에 크게 의존하는 경쟁업체들을 약화시킬 수 있어, 오히려 테슬라의 미국 EV 충전 네트워크 중추로서의 위치를 강화할 수 있다.


정치적 불확실성과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테슬라의 충전 시장 패권은 전례 없는 시험대에 올랐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