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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X 머스크 CEO, 스타십 엔진 설계로 소련 N1 로켓과 달리 연쇄 고장 방지 설명

Anan Ashraf 2024-11-22 19:09:42
스페이스X 머스크 CEO, 스타십 엔진 설계로 소련 N1 로켓과 달리 연쇄 고장 방지 설명

스페이스X일론 머스크 CEO가 목요일 스타십 엔진들은 서로 격리되어 있어 소련의 N1 로켓과 달리 한 엔진의 고장이 전체 고장으로 이어질 위험을 방지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



머스크 CEO는 엔진 고장이 서로 격리되고 주요 기체 구조에서 분리된다면 엔진 수가 많을수록 오히려 신뢰성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N1의 문제점은 어떤 엔진의 고장이라도 전체 엔진의 고장을 유발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스타십은 대량의 엔진을 탑재했다는 점에서 종종 소련의 N1 로켓과 비교되어 왔다. 머스크 본인도 N1이 스타십과 가장 유사한 로켓이라고 인정한 바 있다. 그러나 스타십의 슈퍼 헤비 부스터에는 33개의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 소련 N1의 1단에 장착된 30개의 엔진보다 더 많다.



N1 로켓 배경



N1은 유인 달 탐사를 목표로 했다. 그러나 4번의 발사 시도가 모두 실패했고 프로그램은 1974년에 중단되었다.



소련은 1969년 7월 3일 N1의 비밀 발사를 시도했지만 거대한 폭발로 끝났다. 이로 인해 소련은 미국 우주비행사들이 달 표면을 걸은 지 며칠 만에 사실상 달 경쟁에서 탈락했다.



스타십 개요



스타십은 인류를 달과 화성으로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페이스X의 가장 야심찬 발사체다.



회사는 지금까지 페이로드 없이 6번의 시험 비행을 수행했다. 가장 최근의 비행 시험은 이번 주 초에 이뤄졌으며, 미국항공우주국(NASA)은 스타십의 맞춤형 버전을 통해 50년 이상의 공백 끝에 인류를 달 표면으로 다시 보내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