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블레이즈 솔루션스(BLAZE Solutions, Inc.)가 화요일 미국 대마초 규제 기술 시스템 제공업체인 메트릭(Metrc)과의 향상된 통합 서비스를 발표했다.
메트릭 리테일 ID(Metrc Retail ID)와의 새로운 통합은 생산자와 유통업체의 사전 라벨링 제품을 지원해 소매점의 재고 입고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든다.
메트릭 리테일 ID는 각 개별 제품에 QR 코드를 부여해 재고 입고를 간소화하고 블레이즈 POS 시스템에서 바코드 역할을 한다. 이 QR 코드는 또한 고객을 브랜드가 관리하는 제품 페이지로 연결해 상세 설명, 실험실 결과, 이미지 등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통합으로 대마초 브랜드의 개별 제품 ID가 판매 배치와 정확히 연결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제품 배치를 받을 때 추가 라벨링이 필요 없게 됐다.
또한 동일한 제조 로트에서 나온 패키지를 원활하게 병합할 수 있다.
블레이즈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완전 통합으로 소매점은 더 이상 수백 개의 제품을 재라벨링하거나 중복된 제조 로트를 수동으로 입고하는 데 시간과 비용, 노동력을 들일 필요가 없게 됐다"며 "현재 소매업체가 부담하고 있는 라벨링 비용 수천 달러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블레이즈의 크리스 비올라스(Chris Violas) CEO는 메트릭과의 통합이 대량의 재고를 관리하는 대마초 소매업체에 어떤 이점을 줄 수 있는지 설명했다.
비올라스 CEO는 "입고 과정을 간소화하고 재라벨링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시간을 절약하고 비용을 줄이는 비교할 수 없는 효율성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블레이즈는 메트릭과 같은 업계 선도 기업들과 협력해 규정 준수를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수익성을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마초 공급망 개선을 위해 8월에 출시된 메트릭 리테일 ID는 첨단 소프트웨어, RFID, 고객 지원 및 안전한 데이터베이스를 결합해 대마초 재배부터 메트릭에서 직접 제품 정보를 소싱하는 과정까지 추적한다.
메트릭의 마이클 존슨(Michael Johnson) CEO는 8월 "메트릭 리테일 ID는 모든 업계 이해관계자에게 필요한 가시성을 제공해 시장 신뢰와 소비자 안전을 개선하는 동시에 제품 라벨링과 관련된 부담을 줄이고 대마초 기업의 평판과 수익을 보호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