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세계에서 얻은 교훈: 브랜드들, 로열티 토큰화 준비됐나
Abbey Higginbotham
2024-12-04 23:30:00
최근 열린 벤징가 디지털 자산의 미래 행사에서 래리블(Rarible)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전략책임자인 알렉스 살니코프가 머니20/20 암스테르담의 콘텐츠 책임자 이안 혼이 진행한 패널 토론에 참여했다.
이번 대화는 확장되는 웹3 생태계 내에서 브랜드 로열티 전략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통합하는 과정의 도전과 기회에 초점을 맞췄다.
과거의 도전에서 배우다
살니코프는 NFT 시장의 도전과제를 돌아보며 2021년의 투기적 관행이 이 기술에 대한 회의론을 야기했다고 지적했다. "오늘날 많은 커뮤니티에서 NFT는 불쾌한 단어가 됐다"고 그는 인정했다. 그는 시장이 단기 수익 계획으로 넘쳐나 버블을 조장했다고 설명했다. 살니코프는 이 상황을 최근의 밈 코인 열풍과 비교하며, 비슷한 패턴이 일시적인 관심을 끌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업계에 도전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러한 배경은 NFT를 더 효과적이고 책임감 있게 활용하여 브랜드 신뢰와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반을 제공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