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콜로라도와 워싱턴주가 역사적인 첫걸음을 내딛고 미국에서 처음으로 성인용 대마초를 합법화한 이후, 마리화나 산업은 급속도로 확장되었다. 그 중에서도 세수 증대가 가장 중요한 재정적 성과로 부각되고 있다. 미국 전역에서 성장하고 있는 합법 대마초 시장은 수십억 달러의 세수를 창출하며 주 예산에 기여하고, 필수 공공 서비스에 자금을 지원하며, 성숙 시장과 신규 합법화 시장 모두에서 경제적 부양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모틀리 풀(The Motley Fool)의 라일 데일리(Lyle Daly)가 공식 웹사이트와 조세재단(Tax Foundation)의 자료를 바탕으로 최근 집계한 수치에 따르면, 아직 대마초를 합법화하지 않은 주들은 연간 약 50억 달러의 세수를 놓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마초 세수 상위 주 2023년 캘리포니아주는 대마초 세수로만 10억 8000만 달러 이상을 거두어들였다. 이는 캘리포니아 대마초 시장의 규모를 잘 보여주는 수치다. 일리노이주와 워싱턴주 역시 수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