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기술 및 자동차 산업에서 흥미로운 발전이 있었다.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의 새로운 진전을 공개하고 테슬라가 새로운 차량 출시를 준비하는 등 뉴스가 넘쳐났다. 한편 제너럴모터스(GM)는 자율주행차 부문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내렸고, 루시드모터스는 최신 SUV의 인상적인 주행거리 추정치를 발표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
스페이스X 스타십 개선일론 머스크는 7차 시험비행을 앞둔 스페이스X의 스타십 우주선 새 버전이 상당한 설계 개선을 이뤘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새 모델이 "더 가볍고, 제조가 쉬우며, 고열에 덜 취약하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개선으로 우주선의 성능과 제조 용이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의 저가형 모델 Q테슬라가 2025년 상반기에 새로운 차량 모델 Q를 출시할 예정이다. 보조금 적용 후 3만 달러 미만의 가격대로, 모델 Q는 소비자들에게 더 저렴한 옵션이 될 전망이다. 글로벌차이나EV 보고서에 따르면 '레드우드'라는 코드명의 이 차량은 테슬라의 최신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모델 3보다 15% 작고 제조 비용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한다.
GM의 크루즈 전략 변경제너럴모터스는 크루즈 로보택시 개발에 대한 자금 지원을 중단하고 대신 이 부서를 기술팀에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크루즈 공동 창업자인 카일 보그트의 비판을 받은 이 결정은 GM이 효율적으로 우수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이는 로보택시 시장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내려진 결정이다.
루시드의 그래비티 SUV 주행거리루시드모터스는 그래비티 SUV가 최대 450마일(약 724km)의 공식 EPA 주행거리 추정치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는 테슬라 모델 X의 329마일(약 529km) 주행거리를 뛰어넘는 수치다. 그러나 그래비티의 주행거리는 여전히 루시드의 에어 세단이 제공하는 512마일(약 824km)에는 미치지 못한다. 이 새로운 주행거리 추정치로 그래비티는 전기 SUV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MW의 FSD 칭찬 철회바이에리셰 모토렌 베르케 AG(BMW)는 처음에 소셜 미디어에서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FSD) 시스템을 "매우 인상적"이라고 칭찬했다. 그러나 이 게시물은 얼마 지나지 않아 아무런 설명 없이 삭제됐다. 이 예상치 못한 철회로 두 자동차 거인 간의 잠재적 라이선싱 계약에 대한 기대가 무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