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5월 연휴 한시 특별할인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4/2025043082721762a73c4b0d9da349268af4fb4f.jpg)
지난달 박스오피스에서 고전했던 한 크리스마스 영화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기록을 세웠다.
드웨인 존슨(일명 '더 록')과 크리스 에반스가 주연을 맡은 크리스마스 영화 '레드 원'이 아마존닷컴(나스닥: AMZN) 소유의 스트리밍 플랫폼 프라임 비디오에서 신기록을 달성했다.
J.K. 시몬스와 루시 리우도 출연한 이 영화는 프라임 비디오에서 공개 후 4일 만에 전 세계적으로 5,000만 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프라임 비디오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자를 기록한 영화 데뷔작으로, 이전 기록인 '로드 하우스'의 2주간 5,000만 시청을 넘어섰다.
11월 전 세계 극장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최근 프라임 비디오 데뷔와 함께 여전히 많은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2억 5,000만 달러의 제작비가 투입된 이 영화는 극장 흥행에서 이 수치에 미치지 못해 재정적 성과를 거두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박스오피스모조에 따르면 이 영화의 국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수입은 3,210만 달러였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9,250만 달러, 해외에서 8,260만 달러를 벌어들여 전 세계적으로 총 1억 7,51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영화가 극장 상영을 마칠 때 2억 5,000만 달러에 미치지 못할 수 있지만, 스트리밍 구독자 증가와 광고 수익 잠재력 덕분에 아마존에게는 히트작이 될 수 있다.
아마존 MGM 극장 배급 책임자인 케빈 윌슨은 이전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든 말든, 우리 비즈니스 모델에서 이런 영화들의 가치는 다릅니다... 이 영화들을 극장에서 상영하고 P&A(인쇄 및 광고 비용)를 충당할 수 있다면 왜 하지 않겠습니까? 영화가 스트리밍에 도달하기 전에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셈입니다"라고 말했다.
아마존 MGM 스튜디오 대표 제니퍼 살케는 이 영화가 회사의 마케팅 전략 덕분에 극장과 스트리밍에서의 관객 반응을 토대로 "매년 즐길 수 있는 휴일 영화"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살케는 "전략에는 극장 개봉과 관련 마케팅 캠페인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점에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이는 관객들을 극장으로 끌어들이고 결국 프라임 비디오에서 시청할 시청자들에게 영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영화는 아마존이 소유한 영화 데이터베이스 IMDb에서 10점 만점에 6.5점을 받았다. 이는 높은 평점은 아니지만, 검색 관심도를 기준으로 사이트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영화로 순위가 매겨져 프라임 비디오의 시청자 수가 계속 증가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레드 원'은 로튼 토마토에서 평론가들로부터 30%의 토마토미터 점수를, 관객들로부터 90%의 평점을 받아 극장 관객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프라임 비디오 회원 증가는 장기적으로 아마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스트리밍 플랫폼은 곧 또 다른 boost를 받을 수 있다.
프라임 비디오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스터비스트(본명 지미 도널드슨)의 새로운 기록 경신 게임쇼 "비스트 게임즈"의 독점 홈이다.
이 쇼는 12월 19일 첫 두 에피소드로 시작되며, 이후 주간 에피소드로 총 10회에 걸쳐 방영된다. 1,000명의 참가자들이 500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경쟁한다.
화요일 현재 아마존 주가는 231.75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거래 범위는 144.05달러에서 233달러이다. 아마존 주식은 2024년 연초 대비 54%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