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FTAI 에비에이션(NASDAQ:FTAI) 주가가 화요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FTAI는 공시를 통해 연례보고서(10-K) 제출이 지연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공매도 보고서 발표에 따른 조치로, 회사는 이 보고서의 주장에 강하게 반대한다는 입장이다.
FTAI는 공시에서 "회사는 공매도 보고서의 주장에 강하게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2024 회계연도 연례보고서(10-K) 제출이 지연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주요 내용
2025년 1월 18일, FTAI 이사회 감사위원회는 유명 공매도 기관인 머디워터스리서치가 1월 15일 발표한 보고서의 주장에 대응해 독립 자문단을 포함한 검토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FTAI는 높은 수준의 기업 지배구조, 투명한 재무보고, 규제 준수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지난 12월 FTAI는 기관투자자들과 함께 전략적 자본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이 계획은 737NG와 A320ceo 항공기 인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연간 3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FTAI는 46대의 임대 중인 협체 항공기를 5억4900만 달러에 매각하기로 합의했으며, 인수 과정에서 파트너십을 통해 자산 경량화 모델을 유지할 계획이다.
FTAI는 12월 2025 회계연도 조정 EBITDA를 11억-11억5000만 달러로 전망했다. 이 중 항공 리스 부문에서 5억 달러, 항공우주 제품 부문에서 6억-6억5000만 달러의 수익을 예상했다.
회사의 성장 가정에는 몬트리올 시설에서 분기당 평균 100개의 모듈 생산과 2025년 25-35건의 V2500 엔진 MRO(정비, 수리, 정비) 거래 완료가 포함된다.
2024년 9월 30일 기준 FTAI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억1190만 달러였다.
한편 FTAI와 일부 임원들을 상대로 집단소송이 제기됐다. 뉴욕 남부지방법원에 제기된 이 소송은 2024년 7월 23일부터 2025년 1월 15일 사이에 FTAI 증권을 매수한 투자자들의 손실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가 동향
화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FTAI 주가는 29.8% 하락한 78.8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