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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명품 패션 브랜드 버버리 그룹(OTC:BURBY)이 2024년 12월 28일 마감된 3분기 실적 보고에서 소매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회사의 매출은 전년 동기 7억 600만 유로에서 7% 감소한 6억 5900만 유로(6억 907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매장 판매가 4% 하락한 데다 환율 변동으로 인한 4%의 추가 악영향이 겹친 결과다.
미주 지역은 4% 성장했는데, 특히 뉴욕시 지역에서 현지 소비가 증가했다. 이는 회사가 리모델링한 57번가 매장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반면 유럽·중동·인도·아프리카(EMEIA) 지역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의 소비 감소로 2% 하락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큰 폭인 9% 하락을 기록했다.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19%, 한국이 12% 각각 감소한 반면, 일본은 4% 성장했고 중국 본토는 안정세를 유지했다.
핵심 요약: 푸마, 4분기 매출 성장에도 2025년 비용 절감 경고
버버리는 이러한 도전에 대응해 전략적 개편의 일환으로 여러 이니셔티브를 실행했다. 아웃웨어를 위한 "It's Always Burberry Weather" 캠페인과 연말연시 시즌을 위한 "Wrapped in Burberry" 캠페인 등 브랜드 리셋을 단행했다.
또한 매장 디스플레이를 업그레이드하고 가상 스카프 착용 도구를 도입해 더 넓은 럭셔리 고객층을 유치하고자 했다.
조슈아 슐만 CEO는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 가속화는 버버리가 가장 진정성 있는 분야에서 가장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는 우리의 믿음을 강화하며, 우리의 전략 계획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다.
2025 회계연도 전망: 버버리는 불확실한 거시경제 환경을 인정하면서도 하반기 실적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했다. 회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가 상반기 영업 손실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가 동향: BURBY 주식은 목요일 4.60% 상승한 13.1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