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명품 패션 브랜드 버버리 그룹(OTC:BURBY)이 2024년 12월 28일 마감된 3분기 실적 보고에서 소매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회사의 매출은 전년 동기 7억 600만 유로에서 7% 감소한 6억 5900만 유로(6억 907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매장 판매가 4% 하락한 데다 환율 변동으로 인한 4%의 추가 악영향이 겹친 결과다. 미주 지역은 4% 성장했는데, 특히 뉴욕시 지역에서 현지 소비가 증가했다. 이는 회사가 리모델링한 57번가 매장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반면 유럽·중동·인도·아프리카(EMEIA) 지역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의 소비 감소로 2% 하락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큰 폭인 9% 하락을 기록했다.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19%, 한국이 12% 각각 감소한 반면, 일본은 4% 성장했고 중국 본토는 안정세를 유지했다.
핵심 요약: 푸마, 4분기 매출 성장에도 2025년 비용 절감 경고 버버리는 이러한 도전에 대응해 전략적 개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