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음악산업에 지불한 금액 100억 달러 돌파... 창립 이후 총 600억 달러
Anusuya Lahiri
2025-01-29 05:54:15
2014년 글로벌 음악 산업 수익이 130억 달러였을 때 스포티파이(NYSE:SPOT)의 연간 기여액은 약 10억 달러 수준이었으며, 당시 유료 구독자는 약 1500만 명이었다.
2024년 스포티파이는 단독으로 음악 산업에 100억 달러라는 기록적인 금액을 지불했으며, 창립 이후 지금까지 총 600억 달러에 달하는 금액을 지불했다.
현재 모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틀어 5억 명 이상의 유료 청취자가 있으며, 스포티파이는 10억 명의 유료 청취자 목표 달성이 매우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포티파이 실적 및 성장세
스포티파이는 3분기 주당순이익(EPS)이 1.59달러로,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예상치인 1.84달러를 하회했다. 분기 매출은 43.8억 달러(전년 동기 36.5억 달러)로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예상치인 43.1억 달러를 상회했다. 프리미엄 구독자는 12% 증가한 2억 5200만 명을 기록했다.
투자은행의 평가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 에릭 셰리던은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오디오 시장에서의.................................................................................................................................................................................................................................................................................................................................................................................................................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