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재시 아마존닷컴(NASDAQ:AMZN) CEO가 목요일 AI 기반 쇼핑 도우미 '루퍼스'가 검색, 개인화, 전반적인 쇼핑 경험을 어떻게 개선하고 있는지 설명했다. 주요 내용 아마존의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마이클 모튼 애널리스트가 e커머스 미래에서 AI의 역할에 대해 질문했다. 재시 CEO는 루퍼스와 같은 AI 기반 도우미가 이미 고객들의 검색 정교화, 제품 리뷰 요약, 과거 주문 내역 검색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돕고 있다고 답변했다. 재시 CEO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는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 때로는 빠르게 정보를 찾기 어려울 수 있다"며 "이제 많은 고객들이 루퍼스를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빠르게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025년 내내 구매할 제품을 결정하지 못한 고객들이 루퍼스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계속 늘어나 고객들에게 더욱 유용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장 영향 지난해 아마존이 루퍼스를 도입한 후, 이 e커머스 거인이 수익성이 높거나 광고 지원을 받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