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 최신뉴스
    이번주 방송스케쥴

    中 최대 명절에 iQIYI 시청률 급증... 주가 상승세

    Nabaparna Bhattacharya 2025-02-07 21:35:56
    中 최대 명절에 iQIYI 시청률 급증... 주가 상승세

    주요 내용


    나스닥 상장사 iQIYI(아이치이)의 주가가 9일(현지시간) 장 전 거래에서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이어진 중국 춘절 연휴 기간 동안의 시청률 데이터와 콘텐츠 트렌드 발표에 따른 것이다.


    iQIYI는 플랫폼 성과가 블록버스터 영화를 포함한 클래식 IP의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 시청률과 전반적인 플랫폼 참여도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장편 비디오와 미니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며 변화하는 콘텐츠 선호도를 보여줬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iQIYI 주식은 지난 1년간 32% 이상 하락했다.


    예능 프로그램도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 iQIYI의 예능 채널이 명절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중국 미디어 그룹이 제작한 2025년 춘절 갈라쇼는 예능 프로그램 순위에서 여전히 1위를 차지했다.



    해외 시장 성과


    iQIYI 인터내셔널은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사용자당 평균 시청 시간이 전년 대비 135% 증가했다. 여행 테마의 '더 블루밍 저니'와 코미디 히트작인 '더 킹 오브 스탠드업 코미디', '슈퍼 스케치 쇼' 등 플랫폼의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 및 영화 인기


    프리미엄 드라마도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더 화이트 올리브 트리', '문라이트 미스티크', '언브레이커블 2' 등의 시리즈가 콘텐츠 순위를 석권했다. 특히 '언브레이커블 2'는 전작에 대한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켜 시즌 1의 시청률도 상승했다.


    미니 드라마도 인기를 얻었는데, 회사 측에 따르면 시청자의 70% 이상이 35세 이하였다.


    '나타 2'와 '사조영웅전: 갤런츠' 같은 속편 영화들은 이전 관련 영화와 콘텐츠의 시청률을 크게 끌어올렸다. iQIYI는 또한 '너 어떻게!?', 'PAW 패트롤', '페파 피그' 등 애니메이션과 어린이 콘텐츠의 시청률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청자 참여도 증가


    댓글 수가 전년 대비 118% 증가하고 AI 기반 가상 캐릭터와의 채팅 기능 등 인터랙티브 요소를 통해 시청자 참여도가 향상됐다.


    VR 몰입형 극장 체험의 출시로 방문자 수가 206% 증가하는 등 플랫폼의 성공적인 명절 기간을 이끌었다.



    주가 동향


    iQIYI 주식은 금요일 장 전 거래에서 2.58% 상승한 2.3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