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타뷰티(NASDAQ:ULTA)가 목요일 장 마감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관전 포인트를 살펴본다.
주요 체크포인트
울타뷰티는 소비자들이 가치 중심 소비로 전환하고 재량적 지출을 줄이면서 소비 행태 변화에 직면해 있다. 지난 실적 발표에서 회사는 매출총이익률이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어, 이러한 소비 패턴 변화가 실적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울타뷰티는 3분기에 거래건수 0.5% 증가와 평균 구매액 0.1% 상승에 힘입어 동일매장 매출이 0.6% 증가했다. 투자자들은 동일매장 매출 성장세 지속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다만 2024년 들어 뷰티·셀프케어 소매 부문의 성장세가 크게 둔화된 점이 부담이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Placer.ai)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뷰티·셀프케어 소매체인 방문객 증가율은 1.5%에 그쳤다. 이는 2023년 18% 증가와 비교해 큰 폭으로 둔화된 수치다. 2024년의 급격한 성장 둔화는 팬데믹 직후 호황을 보였던 업계가 냉각기에 접어들었음을 시사한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울타뷰티가 주당순이익 7.12달러, 매출 36.4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울타뷰티는 직전 분기에 매출과 순이익 모두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주가 동향
벤징가 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울타뷰티 주가는 목요일 초반 거래에서 0.4% 하락한 327.89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