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텐센트 4분기 실적 폭발적 성장...순이익 30% 급증, 게임·AI 호조

2025-03-19 21:12:29
텐센트 4분기 실적 폭발적 성장...순이익 30% 급증, 게임·AI 호조

중국 게임 공룡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 Ltd)가 2024년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1,724억 위안(240억 달러)을 기록해 시장 예상치 1,689.5억 위안을 상회했다.


위챗과 웨이신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2024년 12월 31일 기준 전년 대비 3% 증가한 13억 8,500만 명을 기록했다.


유료 부가가치서비스(VAS)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7% 증가한 2억 6,200만 명을 기록했다. QQ 모바일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024년 12월 31일 기준 전년 대비 5% 감소한 5억 2,400만 명을 기록했다.


VAS 매출은 전년 대비 14% 증가한 790억 위안을 기록했다. 해외 게임 매출은 PUBG 모바일과 브롤스타즈의 호조와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얼리 액세스 출시에 힘입어 15% 증가한 160억 위안을 기록했다.


국내 게임 매출은 발로란트, 왕자영요, 피스키퍼 엘리트, DnF 모바일의 호조와 신작 DnF 모바일, 델타 포스의 기여로 전년 대비 23% 증가한 332억 위안을 기록했다.


소셜 네트워크 매출은 앱 기반 게임 아이템 판매, 음악 구독 매출, 미니 게임 플랫폼 서비스 수수료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6% 증가한 298억 위안을 기록했다.


마케팅 서비스 매출은 비디오 계정, 미니 프로그램, 위챗 검색 광고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17% 증가한 350억 위안을 기록했다.


핀테크 및 비즈니스 서비스 매출은 자산관리 서비스와 소비자 대출 서비스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3% 증가한 561억 위안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907억 위안(126억 달러)을 기록했으며,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50%에서 53%로 상승했다.


조정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595억 위안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2.8%포인트 상승한 34.5%를 기록했다.


주주귀속 조정후 순이익은 전년 대비 30% 증가한 553억 위안(77억 달러)을 기록했다. 조정후 주당순이익은 5.91위안으로 시장 예상치 5.46위안을 상회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텐센트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4,154억 위안(578억 달러)이며, 잉여현금흐름은 1,553억 위안(216억 달러)을 기록했다.


2024년 중 홍콩 증권거래소에서 약 3억 700만 주를 1,120억 홍콩달러(144억 달러) 규모로 자사주를 매입했다.


2025년에는 연간 배당금을 32% 인상한 주당 4.50홍콩달러로 늘리고, 최소 800억 홍콩달러(1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할 계획이다.


마화텅 텐센트 회장 겸 CEO는 AI 기반 광고 플랫폼 개선, 비디오 계정의 참여도 증가, 핵심 게임 성장으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면서 영업 레버리지를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속한 제품 혁신과 심층 모델 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AI 팀을 재편했으며, AI 네이티브 제품의 R&D와 마케팅 확대와 함께 AI 관련 자본 투자를 확대했다고 덧붙였다.


주가 동향: 텐센트 주가는 화요일 0.43% 하락한 69.49달러로 마감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