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토, 전성기 재현할 수 있을까...중국 전기차 시장서 경쟁사 맹추격
The Bamboo Works
2025-03-25 01:32:46
중국 신에너지차 시장의 선두주자였던 리오토가 빠르게 추격하는 경쟁사들의 도전에 직면했다
핵심 요약
리오토의 2024년 순이익이 81억 위안으로 31% 감소했으며, 2025년 1-2월 차량 인도 실적도 부진순수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i8 모델을 주력 제품으로 포지셔닝
신에너지차(NEV)가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리오토(2015.HK, LI.US)는 한때 이 분야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했다.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리오토는 판매량에서 거의 모든 경쟁사를 능가했으며, 이 장기 경쟁에서 가장 먼저 수익을 낸 기업 중 하나였다.
하지만 오늘의 승자가 내일의 패자가 될 수 있는 빠른 변화와 극심한 경쟁이 특징인 이 업계에서 현상 유지는 불가능하다.
리오토의 2024년 실적보고서는 신생 경쟁사들의 추격이 시작되면서 회사의 취약점이 드러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매출은 전년 대비 16.6% 증가한 1,440억 위안(200억 달러)을 기록했지만, 순이익은 30.7% 감소한 80.9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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