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 메인
  • Benzinga
  • 최신뉴스
이번주 방송스케쥴

코그니전트-서비스나우, 은행 분쟁해결 AI 솔루션 출시

Shivani Kumaresan 2025-03-27 23:20:55
코그니전트-서비스나우, 은행 분쟁해결 AI 솔루션 출시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솔루션스(나스닥: CTSH)가 서비스나우(NYSE: NOW)와 협력하여 AI 기반 분쟁해결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서비스형 비즈니스 프로세스(BPaaS) 형태로 설계되었으며, 북미 지역 중견 은행들을 대상으로 특별 개발됐다. 분쟁 관리 효율성 향상과 고객 경험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중견 은행들은 분절된 시스템, 비효율성, 고객 불만족 등으로 인해 분쟁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기에 차지백 손실과 규제 요건 준수까지 더해져 운영상의 복잡성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BPaaS 솔루션은 서비스나우의 분쟁 관리 기술과 코그니전트의 산업 전문성을 결합해 분쟁 해결 과정을 간소화하고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텍사스 다우 임플로이스 신용조합의 애쉬시 초프라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코그니전트와 서비스나우의 협력이 금융 서비스 산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들은 AI 기반의 간소화되고 단순화된 분쟁 해결 프로세스의 혜택을 크게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솔루션이 업계에 가져올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솔루션은 생성형 AI, 간소화된 자동화, 다중 채널 분쟁 접수 시스템을 활용해 수동 처리 필요성을 줄이고, 은행들이 모바일, 웹, CRM 플랫폼 전반에 걸쳐 고객 불만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분쟁 관리 솔루션의 주요 기능으로는 자동화 기반 처리, 실시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보고, 업무량 및 회수 예측을 위한 예측 분석 등이 포함된다.


이 AI 기반 시스템은 은행들의 차지백 손실 감소, 규제 준수 개선, 고객 신뢰 유지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가 동향: 코그니전트 주가는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0.53% 하락한 77.44달러를 기록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