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경기침체에 디다 실적 직격탄...카풀 수요 늘어도 매출은 감소
The Bamboo Works
2025-03-27 23:30:36
중국의 카풀 서비스 업체 디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매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이를 '여행 소비 트렌드 변화'로 설명했다.
핵심 요약
디다의 매출은 지난해 하반기에 8.6% 감소했다. 이는 상반기 2% 성장에서 급격히 하락한 것으로, 중국의 경기 둔화와 치열한 경쟁이 원인으로 지목됐다.이는 업계 1위 디디글로벌의 실적과 대조적이다. 디디글로벌은 지난해 4분기 7% 성장을 포함해 연간 7.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의 경기 침체가 저가 차량공유 업체 디다에 양날의 검이 되고 있다.
긍정적인 면에서 보면, 회사의 주력 수익원인 저가 카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중국 경제가 30년간의 고속 성장 이후 둔화되면서 최근 실직한 근로자들이 대거 운전자로 유입되어 신규 드라이버 확보에도 어려움이 없다.
반면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서비스 수요 증가가 매출 증가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 이는 치열한 경쟁과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로 인해 디다가 서비스 가격을 낮춰야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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