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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BC캐피털마켓의 애널리스트 아시시 사바드라는 수요일 페이첵스(NASDAQ:PAYX)에 대해 목표주가 148달러를 유지하며 섹터퍼폼 등급을 재확인했다.
페이첵스는 3분기 실적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한 15억900만 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으며, 주당순이익은 예상을 상회한 1.49달러를 기록했다.
애널리스트는 경영솔루션 부문과 고객자금 운용 부문이 예상을 상회했으나, 전문고용기관(PEO) 매출은 예상을 소폭 하회했다고 밝혔다.
페이첵스는 AI 투자, 디지털 전환, 운영 효율화를 통해 180bp의 마진 확대를 달성했다. 경영진은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와 글로벌 효율성 개선을 근거로 연간 영업이익률 가이던스를 기존 전망치의 상단인 43%로 상향 조정했다.
애널리스트는 페이첵스가 분기 초 제안 활동에서 약간의 약세를 보였으나 전반적인 수요는 안정적이었다고 언급했다.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고객 유지율이 전년 대비 개선되어 팬데믹 이전 수준을 상회했다. 모든 직원 규모 부문에서 고객 이탈이 감소해 사업 안정성이 강화되었다.
페이첵스는 PYCR 인수를 통한 비용 시너지가 8,000만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6 회계연도에는 주당순이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고객자금 운용 이자수익에 대한 가이던스를 유지해 2025 회계연도 매출이 1억4,500만~1억5,5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페이첵스는 2025 회계연도 매출 성장률 전망치 4~5.5%를 재확인했으나, 보험 매출 부문의 지속적인 어려움으로 하단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했다.
약 1,500억 달러 규모의 시장 기회를 바탕으로 페이첵스는 높은 고객 유지율을 활용해 경영솔루션과 PEO 서비스에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 또는 확대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회사는 특히 기존 ASO 고객에게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교차판매를 통해 고객당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74만 개의 급여 및 PEO 고객을 보유한 페이첵스는 HR 부가 서비스 침투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객 유지율은 사상 최고 수준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25 회계연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가 동향: 페이첵스 주가는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0.46% 상승한 150.88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