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 브랜드 가치 확장 위한 새 시즌 돌입...슈퍼볼 광고 수입 8억달러 돌파
lise.feng@gmail.com
2025-03-31 21:46:31
NFL이 스포츠를 넘어 브랜드 가치 확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미디어 시장이 분화되는 상황에서도 NFL은 이미 거대한 시청자층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2024년 제58회 슈퍼볼에서 광고주들은 6억5000만 달러를 광고비로 지출했으며, 소비자들은 2025년 슈퍼볼을 즐기기 위해 식음료, 상품, 엔터테인먼트에 186억 달러를 소비했다. 올해 제59회 슈퍼볼의 광고 지출은 8억 달러로 신기록을 세웠고, 시청자 수도 1억2770만 명으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NFL은 이제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대규모 브랜드 구축의 황금 기준이 되고 있다.
NFL 콤바인, '모든 것이 여기서 시작된다'
NFL의 성공 핵심에는 각 팀이 엘리트 인재를 영입하는 능력이 있다. 매년 NFL 콤바인은 새로운 시작의 중심지가 된다. '모든 것이 여기서 시작된다'라는 슬로건 아래, 신인 선수들은 슈퍼볼 꿈을 향한 로스터 자리를 얻기 위해 자신의 기량과 개성을 선보인다. 과거 팀, 에이전트, 미디어를 위한 스카우팅 행사................................................................................................................................................................................................................................................................................................................................................................................................................................................................................................................................................................................................................................................................................................................................................................................................................................................................................................................................................................................................................................................................................................................................................................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