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중국증시 무료 강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138869df34f779414285673a7181b19c50.jpg)
알리바바그룹(NYSE:BABA)의 글로벌 온라인 도매 마켓플레이스인 알리바바닷컴이 2025년 3월 엑스포 기간 중 미국 중소기업 구매자들의 주문이 27% 증가했다고 밝혔다.
3월 엑스포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구매자와 공급업체를 연결해 최신 제품 기회를 발굴하고 새로운 공급업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한편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한 달간 진행되는 가상 행사인 3월 엑스포는 기술, 인공지능(AI), 디지털 소싱을 활용해 미국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무역을 통해 성장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리바바닷컴의 주문은 미국 전역에서 여러 주요 제품 카테고리의 성장세에 힘입어 증가했으며, 특히 스포츠 용품이 약 3분의 1(30%) 증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알리바바닷컴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내 스포츠 용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피클볼 관련 제품 주문이 197% 급증했다.
또한 미국 중소기업들이 중개업체를 거치지 않고 공급업체로부터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디지털 소싱으로 전환하면서 주문 성장이 가속화됐다.
알리바바 주식은 지난 12개월간 81% 상승했다.
웨드부시증권의 댄 아이브스는 알리바바가 AI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며 '중국 테크 투자의 최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모닝스타의 첼시 탐은 베이징이 알리바바와 같은 민간 기업에 대한 지원을 재개한 것이 우호적인 정책 환경을 시사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