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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업체 샤오펑(NYSE:XPEV)이 2025년 3월과 1분기 차량 판매 실적을 월요일 발표했다.
3월 샤오펑의 스마트 전기차 판매는 33,205대를 기록해 전년 대비 268% 증가했으며, 5개월 연속 3만대를 돌파했다.
2025년 1분기 판매는 94,008대로 전년 대비 331% 급증했다.
샤오펑은 2025년 3월 13일 봄 신제품 발표회에서 G6와 G9의 2025년형 모델을 공개했다.
두 모델 모든 트림에는 5C AI 배터리와 튜링 AI 기반 스마트 주행 기능이 기본 탑재됐다.
2025년 3월 기준 XNGP의 도심 주행 월간 활성 사용자 침투율은 86%를 기록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로 글로벌 입지를 확대했다.
리오토(NASDAQ:LI)는 화요일 2025년 3월 판매량이 36,674대로 26.5%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1분기 판매는 92,864대로 15.5% 증가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리오토의 누적 판매량은 126만대를 기록했다.
3월 말 기준 리오토는 150개 도시에 500개의 소매점, 225개 도시에 502개의 서비스 센터와 공인 정비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국 내 2,045개의 슈퍼차징 스테이션에 11,038개의 충전기를 설치했다.
니오(NYSE:NIO)는 2025년 3월 판매량이 15,039대로 26.7%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 프리미엄 스마트 전기차 브랜드 니오에서 10,219대, 가족형 스마트 전기차 브랜드 ONVO에서 4,820대가 판매됐다. 2025년 1분기 판매는 42,094대로 40.1% 증가했으며, 3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은 713,658대를 기록했다.
샤오펑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167% 상승했다. 4분기 매출은 161.1억 위안(22.1억 달러)으로 전년 대비 23.4% 증가해 시장 예상치 160.2억 위안을 상회했다. 690개 매장과 1,920개 충전소를 기반으로 분기 판매량은 52.1% 증가한 91,507대를 기록했다.
회사는 1분기 매출이 150억-157억 위안으로 시장 예상치 146.84억 위안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샤오펑은 장기 파트너인 독일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OTC:VWAGY)과 함께 중국에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리오토와 니오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18% 하락했다. 니오는 높은 연구개발 비용과 운영비로 인해 연간 수익성 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가 동향: 화요일 장 전 거래에서 XPEV 주가는 3.09% 상승한 21.36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