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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우정청(USPS)이 4월 1일부터 '미국을 위한 배송(Delivering for America)' 10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우편 배송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시작했다. 이번 개편은 누적되는 재정 손실을 막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지만, 서비스 축소를 우려하는 노조의 반발을 불러오고 있다.
주요 내용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비용 절감 계획을 주도하는 일론 머스크와 정부효율성부(DOGE)는 의회 감독 하에 있지만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USPS도 개혁 대상에 포함했다. 이번 계획은 전체 인력의 약 1.5%인 1만 명의 일자리를 감축하고, 노후화된 차량을 전기 배송 트럭으로 교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USPS 관계자들은 이번 개편으로 일부 우편물의 배송이 빨라지는 반면 일부는 늦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USPS 추산에 따르면 1종 우편물의 75%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14%는 더 빨라지고 11%는 더 늦어질 수 있지만 여전히 1-5일 배송 기간 내에는 도착할 것이라고 한다. 다음 단계의 조정이 시작되는 7월 1일에 추가 세부사항이 공개될 예정이다.
시장 영향
노조 지도부는 미국 건국 이전부터 존재해온 우정 서비스가 수익성을 강요받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머스크가 제안한 민영화에 대해, 민간 운송업체들이 수익성이 낮은 노선을 기피하는 것처럼 농촌 지역이 소외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트럼프는 중앙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USPS를 상무부와 통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많은 미국인들이 처방약, 복지 혜택, 중요 서류 수령을 위해 매일 우편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 비판론자들은 과도한 감축이 국가의 핵심 인프라를 위협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반면, 지지자들은 이번 개혁이 오히려 늦은 감이 있다고 말한다. 이미 인력 감축이 진행 중이고 추가 조정이 예정된 가운데, 우정청은 경제적 현실과 전국 구석구석에 우편물을 배달한다는 본연의 임무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