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3개월간 니오(NYSE:NIO)에 대해 4명의 애널리스트가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아래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준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총 의견 | 1 | 0 | 3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1 | 0 | 1 | 0 | 0 |
2개월 전 | 0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1 | 0 | 0 |
증권가는 니오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5.12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8.10달러, 최저 3.50달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6.28달러에서 18.47% 하향 조정됐다.
최근 주요 증권사들의 니오 투자의견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의견 |현재 목표가| 이전 목표가 |
|--------------------|--------------------|---------------|---------------|-------------------|-------------------|
|비제이 라케시 |미즈호 |하향 |중립 | 3.50달러|4.20달러 |
|제프 청 |시티그룹 |하향 |매수 | 8.10달러|8.90달러 |
|비제이 라케시 |미즈호 |하향 |중립 | 4.20달러|5.00달러 |
|닉 라이 |JP모건 |하향 |중립 | 4.70달러|7.00달러 |
이러한 분석과 주요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면 니오의 시장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니오는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선도적인 전기차 제조사다. 2014년 11월 설립된 니오는 프리미엄 스마트 전기차를 설계, 개발, 공동 제조 및 판매한다. 배터리 교체와 자율주행 기술 등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2017년 12월 첫 모델인 7인승 전기 SUV ES8을 출시했으며 2018년 6월부터 인도를 시작했다. 현재 중형에서 대형 세단과 SUV를 포함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2024년 약 22만2000대의 전기차를 판매해 중국 신에너지 승용차 시장의 약 2%를 차지했다.
시가총액: 동종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보여준다.
매출 성장: 2024년 12월 31일 기준 전년 대비 약 15.2%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상위 매출 성장을 보여주지만,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하면 다소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36.2%의 순이익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는 수준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82.38%의 ROE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기자본 활용의 효율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6.74%의 ROA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에서 과제가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5.67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이는 상당한 수준의 부채를 보유하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