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 트럭 제조업체 팩카(NASDAQ:PCAR)에 대한 14개 증권사의 최근 분기 투자의견이 강력매수에서 매도까지 엇갈리고 있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총 의견 | 1 | 5 | 7 | 0 | 1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1 | 4 | 0 | 1 |
2개월 전 | 0 | 1 | 0 | 0 | 0 |
3개월 전 | 1 | 2 | 3 | 0 | 0 |
증권가의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111.54달러로, 최고 132달러에서 최저 78달러까지 분포되어 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117.69달러에서 5.23% 하락했다.
최근 증권사들의 투자의견 변경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의견 |현재 목표가| 이전 목표가 |
|--------------------|--------------------|---------------|---------------|-------------------|-------------------|
|타미 자카리아 |JP모건 |하향 |비중확대 | 105.00|121.00 |
|카일 멘게스 |시티그룹 |하향 |중립 | 95.00|105.00 |
|제이미 쿡 |트루이스트증권 |하향 |보유 | 104.00|113.00 |
|스티븐 피셔 |UBS |하향 |매도 | 78.00|108.00 |
|카일 멘게스 |시티그룹 |하향 |중립 | 105.00|112.00 |
|타미 자카리아 |JP모건 |하향 |비중확대 | 121.00|132.00 |
|스티븐 피셔 |UBS |신규 |중립 | 108.00|- |
|데이비드 라소 |에버코어ISI |하향 |아웃퍼폼 | 127.00|129.00 |
|타미 자카리아 |JP모건 |상향 |비중확대 | 132.00|125.00 |
|제이미 쿡 |트루이스트증권 |상향 |보유 | 113.00|112.00 |
|제이미 쿡 |트루이스트증권 |상향 |보유 | 112.00|110.00 |
|카일 멘게스 |시티그룹 |하향 |중립 | 115.00|125.00 |
|로스 질라디 |BofA증권 |상향 |매수 | 121.50|116.00 |
|타미 자카리아 |JP모건 |상향 |비중확대 | 125.00|122.00 |
팩카는 켄워스와 피터빌트(북미와 호주 중심), DAF(유럽과 남미)브랜드로 중대형 트럭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전 세계 2,300개 이상의 독립 딜러망을 통해 판매되며, 팩카 금융서비스는 고객과 딜러에게 소매 및 도매 금융을 제공한다. 북미 클래스8 시장점유율 약 30%, 유럽 대형트럭 시장점유율 17%를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동종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업계 내 강력한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추이: 2024년 12월 31일 기준 최근 3개월간 매출은 전년 대비 12.88%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저조한 성장률이다.
순이익률: 11.03%의 높은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4.82%의 ROE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자본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2.01%의 ROA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자산 운용을 보여주고 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0.91로 업계 평균 이하의 건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