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우스웨스트항공(NYSE:LUV)에 대해 지난 분기 13개 증권사가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투자의견은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하게 나타났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통해 전반적인 시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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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의견 | 0 | 2 | 7 | 2 | 2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1 | 4 | 0 | 1 |
2개월 전 | 0 | 0 | 2 | 2 | 1 |
3개월 전 | 0 | 0 | 1 | 0 | 0 |
12개월 목표주가 전망을 보면 평균 31.08달러, 최고 42.00달러, 최저 23.00달러로 나타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인 33.00달러 대비 5.82% 하향 조정됐다.
최근 증권사들의 사우스웨스트항공에 대한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정리했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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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반티 시스 | 레이몬드 제임스 | 하향 | 아웃퍼폼 | 40.00 | 42.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즈 | 하향 | 중립 | 26.00 | 32.00 |
스티븐 트렌트 | 시티그룹 | 하향 | 매도 | 23.00 | 30.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즈 | 하향 | 중립 | 32.00 | 35.00 |
토마스 와데위츠 | UBS | 하향 | 중립 | 27.00 | 36.00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 서스쿼해나 | 하향 | 중립 | 25.00 | 34.00 |
사반티 시스 | 레이몬드 제임스 | 상향 | 아웃퍼폼 | 42.00 | 40.00 |
스티븐 트렌트 | 시티그룹 | 상향 | 매도 | 30.00 | 27.00 |
토마스 와데위츠 | UBS | 상향 | 중립 | 36.00 | 29.00 |
코너 커닝햄 | 멜리우스 리서치 | 상향 | 보유 | 34.00 | 28.00 |
제이미 베이커 | JP모건 | 상향 | 비중축소 | 30.00 | 25.00 |
제이미 베이커 | JP모건 | 신규 | 비중축소 | 25.00 | -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 서스쿼해나 | 하향 | 중립 | 34.00 | 38.00 |
이러한 증권사 평가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승객 수 기준 미국 최대 국내 항공사다. 보잉 737 기종으로만 구성된 약 800대의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 일부 장거리 노선과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주로 단거리 레저 노선에 특화되어 있으며, 단일 객실의 자유석 배치 방식으로 포인트-투-포인트 네트워크를 운영한다. 2025년 말에는 일부 좌석의 다리 공간을 늘리고, 좌석 배정 시스템과 상품 판매 방식을 개선하여 기본 이코노미석을 포함한 다양한 좌석 등급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와 영향력을 보여준다.
매출 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매출 성장률은 1.56%를 기록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높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2.32%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51%의 ROE는 주주 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0.45%의 ROA로 자산 활용도가 양호한 수준을 보인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 0.85로 업계 평균 이하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금융권의 애널리스트들은 특정 종목이나 섹터를 전문적으로 분석한다. 기업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참여, 재무제표 분석, 내부자 접촉 등을 통해 분기별로 투자의견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성장률, 실적, 매출 등의 지표에 대한 전망도 함께 제시하여 투자자들에게 포괄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다만 투자자들은 애널리스트들도 주관적 견해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