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이번주 방송스케쥴

    스포티파이, 11.99달러 요금제 고수하면서도 `가격인상은 선택지` 시사...물가 상승 압박 피할 수 있나

    Ananya Gairola 2025-04-30 13:11:56
    스포티파이, 11.99달러 요금제 고수하면서도 `가격인상은 선택지` 시사...물가 상승 압박 피할 수 있나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스(NYSE:SPOT)가 화요일 프리미엄 요금제 11.99달러를 고수하겠다고 밝히면서도, 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가격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주요 내용


    스포티파이의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경영진은 지난 19년간 가격을 크게 올리지 않은 이유와 향후 가격 인상 여력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다니엘 에크 CEO는 초기에는 수익보다 사용자 기반 확대에만 집중했다고 답변했다. 이후 무료 사용자를 유료 사용자로 전환하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패밀리 플랜과 학생 플랜 같은 기능이 추가됐다.


    에크는 "더 많은 세분화가 있을 것"이라며 "기회가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알렉스 노르스트롬 최고사업책임자(CBO)는 가격 인상 이후에도 스포티파이가 여전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여러 시장에서 가격을 인상했음에도 이탈률은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전에도 여러 차례 언급했듯이 가격 인상은 이제 우리의 선택지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경쟁사와의 비교


    스포티파이는 애플(NASDAQ:AAPL)의 애플뮤직, 알파벳(NASDAQ:GOOG)(NASDAQ:GOOGL) 구글의 유튜브뮤직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이들 모두 비슷한 가격대의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학생 요금제 월 5.99달러, 개인 요금제 11.99달러, 2인용 패밀리 플랜 16.99달러, 6인용 패밀리 플랜 19.99달러를 제공한다.


    애플뮤직은 학생 요금제 월 5.99달러, 개인 요금제 10.99달러, 최대 6인용 패밀리 플랜 16.99달러를 제공한다.


    애플뮤직은 애플원 구독 번들의 일부로도 제공되며, 개인 플랜은 월 19.95달러, 패밀리 플랜은 25.95달러, 프리미어 플랜은 37.95달러이다.


    유튜브뮤직은 유튜브 프리미엄 번들 유무에 따라 두 가지 요금제를 제공한다.


    단독 유튜브뮤직 구독은 학생 월 5.49달러, 개인 10.99달러, 최대 5인용 패밀리 플랜 16.99달러이다.


    광고 없는 동영상 시청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유튜브 프리미엄 번들은 학생 7.99달러, 개인 13.99달러, 최대 5계정용 패밀리 플랜 22.99달러이다.


    시장 영향


    스포티파이는 분기 주당순이익 1.13달러를 기록해 시장 전망치 2.33달러를 하회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전분기 대비 300만 명 증가한 6억7,800만 명을 기록해 예상 가이던스를 달성했다.


    이달 초 소비자 신뢰지수가 급락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 재발과 경기침체 위험 증가로 인한 우려가 제기됐다.


    하지만 넷플릭스(NASDAQ:NFLX)의 그렉 피터스 공동 CEO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전통적으로 경기 침체기에도 회복력을 보여왔다며 이러한 우려를 일축했다.


    주가 동향


    스포티파이 주가는 2025년 들어 26.03% 상승했으며, 지난 12개월간 101.56% 급등했다. 그러나 화요일에는 3.48% 하락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