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65a36b8591c0415a8027b51a310b4881.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넷플릭스(NASDAQ:NFLX)가 2024년을 유료 구독자 3억명 이상으로 마감하며 세계적인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벤징가가 실시한 최근 독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구독자들은 2025년 강력한 콘텐츠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구독을 유지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
넷플릭스는 더 이상 분기별 실적에서 구독자 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와 증권가는 새로운 프로그램, 영화, 라이브 콘텐츠가 구독자 수와 매출에 미칠 영향을 예측하는 데 있어 콘텐츠 라인업에 주목하고 있다.
2025년 넷플릭스는 '스트레인저 띵스' 시즌5(최종회), '스퀴드게임' 시즌3(최종회), '웬즈데이' 시즌2 등 최근 최고 히트작들의 새로운 시즌을 선보일 예정이다.
벤징가가 최근 독자들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구독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넷플릭스 구독 계획은 어떠한가"라는 질문에 대한 응답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최근 요금 인상에도 불구하고 2025년에도 구독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응답자의 약 4분의 1은 현재 넷플릭스를 구독하지 않는다고 답했는데, 이는 라이브 스포츠 중계나 게임 등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넷플릭스가 추가 성장할 여지가 있음을 시사한다.
넷플릭스 콘텐츠 라이브러리
첫 번째 설문에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이유로 구독 취소를 고려한다는 응답은 7%로 가장 낮았다.
콘텐츠는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시장을 선도하게 된 핵심 요인이다. 넷플릭스는 초기에 다른 제작사의 콘텐츠를 제공하다가 점차 자체 제작 드라마와 영화로 영역을 확장했다.
2025년에는 '스트레인저 띵스', '스퀴드게임', '웬즈데이' 등 역대 최고 히트작들의 새 시즌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WWE 파트너십, 크리스마스 NFL 경기 2회 중계권 등으로 라이브 스포츠 분야에도 진출했다. 여기에 '캐리 온', '히트맨' 등 2024년 히트작에 이어 매월 오리지널 영화도 공개하고 있다.
"2025년 넷플릭스 콘텐츠 중 가장 기대되는 것은?"이라는 질문에 대한 응답:
흥미롭게도 세 편의 인기 시리즈가 복귀함에도 불구하고 오리지널 영화가 2025년 가장 기대되는 콘텐츠로 꼽혔다. 인기 시리즈 중에서는 '웬즈데이'가 17%로 가장 높았고, '스트레인저 띵스'와 '스퀴드게임'이 그 뒤를 이었다.
NFL 경기와 라이브 스포츠가 가장 낮은 순위를 기록한 것은 넷플릭스의 현재 스포츠 콘텐츠 최소화 전략이 적절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넷플릭스는 2025년 우선순위로 시리즈와 영화를 통한 핵심 사업 강화, 라이브 프로그래밍과 게임 등 새로운 사업 개발, 건전한 성장 유지를 제시했다.
회사는 "우리는 참여도, 매출, 수익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2025년 최고 인기작들('스퀴드게임', '웬즈데이', '스트레인저 띵스')의 복귀와 함께 새해를 낙관적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벤징가가 2025년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설문 참여는 완전히 자발적이었으며 응답자에게 어떠한 보상도 제공되지 않았다. 총 106명이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