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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보TV, 구독자 감소에도 마진 개선·NFL 번들 계획에 강세 전망

    Anusuya Lahiri 2025-05-06 05:57:47
    푸보TV, 구독자 감소에도 마진 개선·NFL 번들 계획에 강세 전망

    니덤의 로라 마틴 애널리스트는 월요일 푸보TV(NYSE:FUBO)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가를 3.35달러에서 3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지난 금요일 푸보TV는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8.1% 증가한 4억596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4억1,545만 달러를 소폭 하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손실은 2센트로, 시장 예상치인 9센트 손실보다 양호했다.


    푸보TV는 2025년 NFL 시즌 전에 월트디즈니(NYSE:DIS)와 비디즈니 선형TV 프로그래머의 콘텐츠를 포함한 새로운 슬림 번들을 출시할 계획을 재확인했다.


    이러한 번들은 푸보TV의 선택권을 늘리고 콘텐츠 비용을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푸보TV는 디즈니와의 계약이 2026년 2분기까지 예정대로 마무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또한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영어 패키지의 이탈률이 전년 대비 동일하거나 상승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4월의 재구독률은 예상을 상회했으며, 광고 트렌드도 개선되어 4월은 연초 이후 가장 높은 광고 수익을 기록했다.


    푸보TV는 4억1,630만 달러의 매출(전년 대비 3% 증가, 마틴의 예상치 대비 1% 상회)과 140만 달러의 조정 EBITDA 손실(전년 대비 96% 개선, 마틴의 예상치 대비 58% 개선)을 기록했다.


    2025년 1분기 구독 매출은 3억9,140만 달러(전년 대비 5% 증가, 마틴의 예상치 대비 3% 상회)였으며, 광고 매출은 2,290만 달러(전년 대비 17% 감소, 마틴의 예상치 대비 31% 하회)를 기록했다.


    2025년 2분기 가이던스는 북미 매출 3억4,000만-3억5,000만 달러(중간값 기준 전년 대비 10% 감소), 기타 지역 매출 650만-750만 달러(중간값 기준 전년 대비 15% 감소), 북미 구독자 122.5만-125.5만 명(중간값 기준 전년 대비 14% 감소), 기타 지역 구독자 32.5만-33.5만 명(중간값 기준 전년 대비 17% 감소)을 제시했다.


    3월 31일 기준 푸보TV 구독자는 182.4만 명(전분기 대비 8,000명 감소)으로 전년 대비 4% 감소했으나 마틴의 예상치보다 2% 높았다.


    북미 구독자는 147만 명(전분기 대비 20.6만 명 감소)으로 전년 대비 93% 감소했으나 마틴의 예상치보다 10% 높았다. 북미 구독자당 평균매출(ARPU)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81.25달러를 기록했다. 기타 지역 구독자는 8,000명 감소한 35.4만 명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으며 마틴의 예상치보다 71% 높았다.


    푸보TV는 2025년 2분기 북미 구독자 수를 122.5만-125.5만 명(전년 대비 14% 감소)으로 전망했다.


    구독자 가이던스는 유니비전 채널과 콘텐츠 중단으로 인한 이탈과 올해 2분기에는 코파 아메리카가 없는 점을 반영했다.


    푸보TV는 16.6%의 높은 매출총이익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4년 1분기의 6.9%보다 2배 이상 높고 마틴의 예상치 9.5%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또한 조정 EBITDA 손실도 전년 대비 3,740만 달러 개선됐다. 2025년 1분기 순이익은 1억8,850만 달러로 2024년 1분기 5,630만 달러 손실에서 크게 개선됐는데, 이는 소송 합의금 2억2,000만 달러의 긍정적 영향이 반영된 결과다. 이를 제외하면 순손실은 790만 달러로 2024년 1분기의 조정 손실 3,410만 달러보다 크게 개선된 수준이다.


    잉여현금흐름은 6,200만 달러 손실로 전년 대비 930만 달러 증가했다.


    2025년 1분기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7% 감소했는데(마틴의 예상치 대비 31% 하회), 이는 주로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NASDAQ:WBD)와 텔레비사유니비전 콘텐츠 손실로 인한 광고 단위 감소와 일부 구독자의 스페인어 번들 해지가 원인이었다. 이러한 요인을 제외하면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증가했을 것으로 분석된다.


    마틴은 푸보TV의 직접 영업팀이 공개 경매 방식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대비 30%-50% 높은 CPM 프리미엄을 확보하고 있다고 추정했다. 인터랙티브 광고 포맷은 2024년 1분기에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2025년 상반기에는 4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마틴은 2분기 매출을 3억5,284만 달러, 조정 주당순이익을 0.03달러로 전망했다.


    주가 동향: 월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푸보 주가는 0.21% 상승한 2.43달러에 거래됐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