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3개월간 콘트롤라도라 부엘라(NYSE:VLRS)에 대해 4개 증권사가 투자의견을 제시했으며,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전망이 나왔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정리한 표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1 | 2 | 1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1 | 1 | 0 | 0 |
2개월 전 | 0 | 0 | 0 | 0 | 0 |
3개월 전 | 1 | 0 | 0 | 0 | 0 |
증권가는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8.88달러로 제시했으며, 최고 13.00달러에서 최저 4.50달러까지 전망이 갈렸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가 대비 32.98% 하향 조정된 수준이다.
최근 증권가의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에 대한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정리했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페르난도 압달라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7.00달러 | 13.00달러 |
파블로 몬시바이스 | 바클레이스 | 하향 | 중립 | 4.50달러 | 12.00달러 |
페르난도 압달라 | JP모건 | 하향 | 비중확대 | 13.00달러 | 15.00달러 |
스티븐 트렌트 | 시티그룹 | 하향 | 매수 | 11.00달러 | 13.00달러 |
이러한 투자의견과 주요 재무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콘트롤라도라 부엘라의 시장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콘트롤라도라 부엘라는 멕시코, 미국, 중남미를 운항하는 저비용 항공사다. 현재 멕시코 44개 도시와 미국 22개 도시, 중미 4개 도시, 남미 2개 도시를 연결하는 노선에서 일평균 500회의 운항을 하고 있다. 멕시코의 장거리 버스 요금과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의 기본 요금과 프로모션 요금을 제공한다. 여객 운송 수입은 서비스 제공 시점이나 환불불가 티켓의 예약 탑승일에 인식되며, 비여객 수입에는 기타 부대 수입과 화물 서비스가 포함된다.
시가총액: 동종 업계 대비 낮은 수준으로, 성장 기대치나 운영 규모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매출 감소: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이 약 11.72% 감소했다.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들과 비교해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순이익률: -7.52%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15.0%로 업계 기준을 상회하며 주주자본 활용도가 높다.
총자산이익률(ROA): -0.9%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활용이 효율적이다.
부채관리: 부채비율이 12.15로 높아 재무적 부담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