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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토랑브랜드 인터내셔널(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Inc., NYSE:QSR)이 1분기 매출 21.3% 증가한 21.1억달러를 기록했으나, 시장 전망치 21.3억달러에는 미치지 못했다.
전체 기존점 매출은 0.1% 증가했으며, 순매장 수는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 전체 시스템와이드 매출은 2.8% 증가했다.
브랜드별 기존점 매출은 팀 호턴스가 0.1% 감소, 버거킹이 1.3% 감소, 파파이스 루이지애나 키친이 4% 감소했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버거킹이 1.8% 증가, 파파이스 루이지애나 키친이 9% 증가한 반면, 팀 호턴스는 3.7% 감소했다.
조정 주당순이익은 75센트로 전년도 73센트에서 증가했으나, 시장 전망치 78센트에는 미치지 못했다.
일반관리비는 10.4% 증가했다. 분기 영업이익은 20% 감소한 4.35억달러를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 6.42억달러로 전년도 6.27억달러에서 증가했다.
3월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8.99억달러를 보유했다. 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1.18억달러를 기록했다.
이사회는 주당 0.62달러의 배당금을 결정했으며, 2025년 6월 24일 주주명부 기준으로 2025년 7월 8일 지급될 예정이다.
조시 콥자 CEO는 "연초 성장세가 다소 둔화되었지만, 사업 기반을 다지는데 착실한 진전을 보이고 있다. 각 브랜드별로 명확한 성장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가맹점들과도 강력한 공조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2분기에는 고무적인 모멘텀이 나타나고 있으며, 비용 관리와 함께 연말까지 더 강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5년에는 최소 8%의 유기적 조정 영업이익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스토랑브랜드는 2025 회계연도 설비투자를 4억~4.5억달러로 전망했다.
장기적으로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기존점 매출 3% 성장과 유기적 조정 영업이익 8%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레스토랑브랜드 주가는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0.29% 하락한 67.70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