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vs 아시아산 샤워헤드 판매실험 결과에 충격 받은 텍사스 판매업자..."예상 밖의 결과"
Namrata Sen
2025-05-20 22:57:35
미국 소비자들이 아시아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 부과에도 불구하고 국산 샤워헤드보다 수입산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
텍사스주의 샤워헤드 판매업자 라몬 반 미어는 '미국산' 샤워헤드와 저렴한 아시아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 실험을 진행했다. 이 실험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올해 초 아시아산 수입품에 대해 고율의 관세를 부과한 것에 대한 반응으로 시작됐다.
반 미어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129달러짜리 수입산 샤워헤드와 약 100달러 더 비싼 국산품을 판매했다. 국산품의 높은 가격은 미국 내 새로운 공급망 구축 비용 때문이었다.
2주간의 실험 결과는 명확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2만5000명 이상의 방문자 중 약 600명이 수입산 샤워헤드를 주문한 반면, 더 비싼 국산 모델을 선택한 소비자는 한 명도 없었다.
"아시아산이 이길 것이라고는 예상했지만, 이렇게 극단적인 결과가 나올 줄은 몰랐다"고 반 미어는 말했다.
그는 이러한 결과가 트럼프의 국내 제조업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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