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알파픽 추가 100명 모집](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27a6b5bf8630e44aac8102dfce6f5d94d7.jpg)
![[박준석] 공개방송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8142dc7b69c6e4839a45effe86053d081.pn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블랙퀀트에쿼티] 런칭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65a36b8591c0415a8027b51a310b4881.jpg)
![[블랙퀀트에쿼티] 나스닥 셀렉션](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761937cada68743dca576f88b6193a265.jpg)
![[블랙퀀트에쿼티] 공개방송 일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192d97e7aebad84428be3d2e073e6fbeac.png)
포뮬러원(F1)과 월트디즈니(NYSE:DIS)가 2026년부터 미키와 친구들을 활용한 새로운 협력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F1의 에밀리 프레이저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이번 협력이 스포츠 영역을 넘어 더 넓은 소비자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F1의 전략과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전 세계 8억2000만 F1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최근 F1은 젊은 팬층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EU와 미국에서 8-12세 아동 400만 명 이상이 F1을 적극적으로 시청하고 있으며, 틱톡 팔로워의 54%, 인스타그램 팔로워의 40%가 25세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디즈니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9% 이상 상승했다.
디즈니는 엔터테인먼트와 체험 사업 부문의 호조에 힘입어 2024 회계연도 2분기 매출이 7% 증가한 236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231억4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이익(EPS)은 1.45달러로 시장 예상치 1.20달러를 웃돌았다.
전통 TV 네트워크, 스트리밍 서비스, 영화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부문 매출은 9% 증가한 106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ESPN이 주축인 스포츠 부문 매출은 5% 증가한 45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테마파크와 소비자 제품을 포함한 체험 부문 매출은 6% 증가한 88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디즈니는 2025 회계연도 조정 주당순이익을 5.75달러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 5.44달러를 16% 상회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2025 회계연도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두 자릿수 영업이익 성장을 재확인했다. 체험 부문은 6-8%의 영업이익 성장을 전망했으며, 스포츠 부문은 13%의 성장을 예상했다.
밥 아이거 CEO는 회사의 방향성과 남은 회계연도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가 동향: 화요일 장 전 거래에서 디즈니 주가는 0.34% 하락한 112.28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