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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퍼 샌들러의 애널리스트 알렉스 포터는 일론 머스크가 현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가운데, 테슬라가 중국을 배제한 배터리 공급망 구축을 대규모로 시도하는 유일한 자동차 제조사라고 밝혔다.
주요 내용
화요일 인플루언서 소여 메릿이 X에 공유한 포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중국에 의존하지 않고 대규모로 배터리를 조달하려 시도하는 유일한 자동차 회사"라고 언급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테슬라가 향후 완전한 자급자족 체제를 구축하여 원자재를 포함한 배터리 제조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테슬라는 결국 양극재를 자체 생산하고, 리튬을 정제하며, 음극을 제작하고, 전극을 코팅하며, 셀을 조립하고, 자동차를 판매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스크도 이에 대해 언급하며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현지 공급망 구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장 영향
미중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자동차 제조사들은 베이징이 차량 생산에 필수적인 희토류와 기타 광물 수출을 제한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한편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판매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파워월 생산 100만대 달성이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회사는 현재 하루 1,000대의 파워월을 생산하고 있으며, 연간 70만대 이상의 생산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이 제네바 무역협정을 위반했다고 비난했으나, 중국 정부는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미국에 일방적인 관세 철회를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