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르나 CEO "AI는 일반고객용, 프리미엄 고객은 인간 상담원이 담당" 투트랙 전략 공개
2025-06-05 19:47:22
일반 고객은 AI 챗봇이, VIP 고객은 인간 상담원이 응대하는 것이 클라르나의 정책인 것으로 세바스찬 시미아트코프스키 CEO의 최근 발언을 통해 드러났다. 주요 내용 런던 SXSW에서 시미아트코프스키는 AI 도입 이후 클라르나의 직원 수가 5,500명에서 약 3,000명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그는 "AI를 활용해 단순 수작업과 같은 지루한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인건비 절감으로 확보된 재원을 직원들의 급여 인상과 주식 인센티브 확대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시미아트코프스키는 일반 고객 지원과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강조했다. 그는 "수작업으로 만든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처럼, 인간이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는 항상 VIP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반복적인 업무는 AI에 맡기면서도, 정작 중요한 순간에는 고객에게 인간적인 소통을 제공할 수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시장 영향 시미아트코프스키의 이번 발언은 지난달 "브랜드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