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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치픽스(NASDAQ:SFIX)가 예상을 상회하는 3분기 실적과 가이던스를 발표했으나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다.
스티치픽스는 주당 6센트의 분기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11센트 손실보다 양호한 실적이다. 분기 매출은 3억2502만 달러를 기록해 3억1444만 달러였던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다.
회사는 4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2억9800만~3억300만 달러로 제시했는데, 이는 시장 예상치 2억8857만 달러를 웃도는 수준이다. 2025 회계연도 매출 가이던스도 기존 12억3000만~12억4000만 달러에서 12억5000만~12억60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시장 전망치는 12억3000만 달러였다.
텔시 어드바이저리 그룹의 다나 텔시 애널리스트는 스티치픽스에 대해 '시장수익률' 투자의견과 목표가 6달러를 유지했다.
텔시는 스티치픽스의 성장 모멘텀이 하반기에도 이어져 3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이는 예상을 상회하는 매출과 비용 통제에 기인했으며, 다만 매출총이익률은 소폭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고무적인 점은 전년 대비 활성 고객 수가 두 자릿수 감소했음에도 전분기 대비 감소폭이 2.6%에서 0.8%로 축소됐다는 것이다. 이는 2026 회계연도까지 전분기 대비 성장 전환이라는 회사의 목표 달성에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분석했다.
또한 활성 고객 지표 개선과 고객 대면 이니셔티브에 대한 긍정적 반응으로 여성복과 픽스 채널, 남성복과 프리스타일 부문의 성장을 이끌었다. 주문당 평균 구매액(AOV)은 전분기 9% 증가에서 10% 증가로 개선됐으며, 이는 픽스당 아이템 수, 구매 전환율, 평균 판매 단가가 2분기 연속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이러한 견고한 매출 지표들은 2022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전체 매출 성장을 달성하는데 기여했으며, 이는 2026 회계연도 말까지 매출 성장을 달성하겠다는 기존 목표보다 앞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설명했다.
텔시는 스티치픽스가 매출 가이던스를 기존 시장 전망치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조정 EBITDA 가이던스의 하단을 상향했으나, 여전히 기존 시장 전망치 범위 내에 있다고 설명했다.
경영진이 2026 회계연도에 대한 공식 가이던스 제시를 자제한 가운데, 애널리스트는 관세가 비용을 압박할 가능성이 있으며 불확실한 소비자 환경이 향후 분기에 추가적인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회사의 사업 구조 전환 노력이 계속해서 성과를 내고 있지만, 현재의 거시경제 환경에서 구독자 성장 회복과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가시성은 여전히 제한적이라고 분석했다.
주가 동향: SFIX 주가는 수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5.74% 하락한 4.52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