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프리미엄 훠궈(중국식 샤브샤브) 체인 바누 인터내셔널(Banu International)이 홍콩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 1분기 실적을 보면 고객수는 크게 늘었으나 1인당 소비액은 감소하는 등 복잡한 시장 트렌드가 나타났다.
주요 내용 바누 인터내셔널, 홍콩 상장 신청서 제출...1분기 매출 및 이익 강한 성장세1분기 중국 소비자들의 외식 횟수는 증가했으나 1회당 지출은 감소 바누 인터내셔널은 최근 홍콩 증시 상장을 신청했다.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최대 1억 달러 조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누는 프리미엄 훠궈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1인당 평균 소비액은 대중적인 체인점인 하이디라오보다 약 40% 높은 수준이다.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효과적일지는 미지수다. 대부분의 중국 외식업체들은 작년 동일 매장 매출이 감소했는데, 이는 경기 둔화로 소비자들이 신중한 소비 행태를 보이면서 1인당 지출이 줄어든 영향이다.
중국 KFC 운영사인 윰차이나는 1분기 동일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