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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 크래프트(CRWS)가 실시한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전략적 성과와 재무적 어려움이 동시에 드러났다. 전략적 인수와 현금·재고 관리에서는 성과를 거뒀으나, 경기 침체와 관세 인상, 대규모 영업권 손상차손 등으로 실적이 부진했다.
크라운 크래프트는 베이비붐 컨슈머 프로덕츠의 자산을 인수해 기저귀 가방과 블루이, 미스 레이첼 등의 브랜드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이번 인수로 순매출이 1190만 달러 증가하며 시장 입지 강화에 성공했다.
2025 회계연도 영업현금흐름은 전년 710만 달러에서 980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를 통해 배당금 지급과 부채 상환이 원활히 이뤄졌다.
총 재고는 2780만 달러로 전년 대비 6.4% 감소했다. 이는 물류창고 통합을 위한 준비와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보여준다.
주당 0.32달러의 현금배당을 실시해 배당수익률 10%를 기록했다. 이로써 15년 연속 배당을 이어갔다.
지속적인 인플레이션과 관세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재량지출이 감소해 전반적인 매출에 타격을 입었다.
4분기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23.2%에서 18.3%로 하락했다. 관세 인상, 임대료 상승, 로열티 비용 증가, 재고 처분 판매 증가가 원인이다.
1380만 달러의 영업권 손상차손이 발생해 4분기에 1080만 달러의 회계기준 순손실을 기록했다.
마케팅 및 관리비용이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광고비 증가와 베이비붐 인수 관련 비용이 주요 원인이다.
신용한도 차입금이 810만 달러에서 1850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는 주로 베이비붐 인수 자금 조달을 위한 것이다.
크라운 크래프트는 관세 부담에 대응하면서 제품 라인업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순매출은 전년 8760만 달러에서 8730만 달러로 소폭 감소했다. 베이비붐 인수가 매출에 기여했으나 기존 사업 부문의 부진으로 상쇄됐다. 회사는 견조한 현금흐름과 배당 정책을 유지하면서 경제·운영상의 과제 해결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