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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분기 동안 14명의 애널리스트들이 노르웨이안 크루즈라인(NYSE:NCLH)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과 이전 달을 비교한 최근 평가를 보여준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총 평가 | 8 | 3 | 3 | 0 | 0 |
최근 30일 | 1 | 0 | 0 | 0 | 0 |
1개월 전 | 1 | 1 | 1 | 0 | 0 |
2개월 전 | 2 | 0 | 0 | 0 | 0 |
3개월 전 | 4 | 2 | 2 | 0 | 0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24.43달러로, 최고 30달러에서 최저 18달러까지 분포했다. 이전 평균 목표주가 27.38달러와 비교해 10.77% 하락했다.
금융전문가들의 노르웨이안 크루즈라인에 대한 인식을 최근 애널리스트 활동을 통해 분석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등급 및 목표가 조정 내용을 보여준다.
애널리스트 | 소속 | 조치 | 등급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0.00 | 25.00 |
브란트 몬투어 | 바클레이스 | 상향 | 비중확대 | 25.00 | 22.00 |
데이비드 카츠 | 제프리스 | 상향 | 매수 | 29.00 | 24.00 |
로빈 팔리 | UBS | 하향 | 중립 | 23.00 | 29.00 |
제임스 하디만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25.00 | 24.00 |
패트릭 숄스 | 트루이스트 증권 | 하향 | 매수 | 27.00 | 35.00 |
폴 골딩 | 맥쿼리 | 하향 | 아웃퍼폼 | 27.00 | 31.00 |
스티븐 그램블링 | 모건스탠리 | 하향 | 중립 | 20.00 | 21.00 |
로라 챔파인 | 루프캐피탈 | 하향 | 매수 | 24.00 | 25.00 |
스티븐 비에진스키 | 스티펠 | 하향 | 매수 | 26.00 | 30.00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 서스케한나 | 하향 | 중립 | 18.00 | 27.00 |
리지 도브 | 골드만삭스 | 하향 | 매수 | 20.00 | 31.00 |
브란트 몬투어 | 바클레이스 | 하향 | 비중확대 | 23.00 | 32.00 |
로라 챔파인 | 루프캐피탈 | 신규 | 매수 | 25.00 | - |
노르웨이안 크루즈라인은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상장 크루즈 회사로, 약 7만 개의 선석을 보유하고 있다. 노르웨이안, 오세아니아, 리젠트 세븐 시즈 등 3개 브랜드에서 33척의 선박을 운영하며, 자유 크루즈와 럭셔리 크루즈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2년 5월 기준으로 전체 선대가 재배치되었다. 2036년까지 3개 브랜드에 걸쳐 3만7500개의 추가 선석을 갖춘 12척의 여객선이 발주되어 있어, 경쟁사들보다 빠른 속도로 용량을 확대하며 브랜드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전 세계 700여 개 목적지로 운항하고 있다.
시가총액 분석: 동종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잠재력이나 운영 규모 등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매출 추이: 2025년 3월 31일 기준으로 3개월간 매출 성장률이 약 -2.91% 감소했다. 이는 소비재 섹터 내 다른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평균 이하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순이익률: 순이익률은 -1.89%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한다.
자기자본이익률(ROE): ROE는 -2.84%로 업계 기준치를 하회하며, 주주 자본 활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총자산이익률(ROA): ROA는 -0.19%로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과제가 있음을 보여준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9.88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며, 이는 높은 수준의 차입 의존도와 재무적 리스크를 시사한다.